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정부소식

강경화 외교장관 그리스로부터 코로나19 대응 칭찬 받아

by №℡ 2020. 5. 9.

강경화 외교장관은 5.8.(금) 오후「니코스 덴디아스 (Nikos Dendias)」그리스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동인과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 관련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그리스 외교부장관

□ 덴디아스 장관은 우선 코로나19 상황 하에서도 한국이 총선을 성공적으로 실시한 것이 매우 인상 깊었다고 평가하였다.
 ㅇ 강경화 장관은 우리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 정부의 철저한 방역 조치 등에 힘입어 높은 투표율로 총선이 성공적으로 치러진 점, 선거 과정에서 사람들의 이동으로 인한 확진자 증가세가 없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 양 장관은 한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그리스 수출 등을 통해 양국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점을 환영하였다.
 ㅇ 덴디아스 장관은 향후 추가적인 진단키트 등 방역물품 수입이 필요하게 될 경우 한국의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강 장관은 향후 국내 수요 등을 고려하여 적극 검토키로 하였다.

□ 강경화 장관은 올해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 국민들은 그리스 참전 용사들에 대한 감사를 마음속에 되새기고 있으며, 우리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참전용사 및 유가족 대상 마스크 지원이 우리의 작은 감사의 표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ㅇ 덴디아스 장관은 한국의 참전용사 대상 마스크 지원에 사의를 표하였으며, 양 장관은 내년 양국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양국 관계가 한 단계 더 강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출처 : 정부2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