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 코로나19 소식

"너무 많이 죽었다" 스웨덴, 집단면역 실패 인정?(스웨덴 확진자 현황)

by №℡ 2020. 6. 5.

“너무 많은 사람이 죽었다”

‘집단면역’ 정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해 온 스웨덴이 사실상 실패를 인정했다고 BBC 등 외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안데르스 텡넬 스웨덴 공공보건청장은 이날 현지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너무 많다는데 동의한다며 “사망자 수를 줄이기 위해 더 강력한 조치를 취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집단면역’ 정책 주창자인 텡넬이 스웨덴의 코로나19 대응에 부정적 평가를 한 건 처음이라고 합니다.

 

스웨덴은 얼마나 사망자가 발생하였나?

총 확진자는 4만명정도 사망자는 4500명정도로 치사율이 11%에 이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웨덴의 인구는 1000만명으로 확진자 발생률은 0.4%로 인구대비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주변 국가들은?(핀란드, 노르웨이 현황)

북유럼 3국으로 불리는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집단 면역을 택한 스웨덴과는 다르게 바로 옆에 붙어있는 국가들의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를 보면 상당히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망자 수 같은 경우에는 스웨덴과 노르웨이는 20여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웨덴 같은 수준의 의료 기술력이면 지금과 같은 10% 치사율은 나오지 않았을 것 입니다.

하지만 집단 면역이라는 방식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치솟는 확진자수와 중증환자수 증가로 북유럽 3국중에서 유일하게

10%넘는 치사율을 기록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