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 코로나19 소식

코로나 종식은 불가능. 국내 깜깜이 감염자 10만명 이상.

by №℡ 2020. 6. 21.

국내에 특별한 증상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앓고 지나간 환자가 10만 명이 넘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진행된 항체 검사를 결과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라고 합니다. 

오명돈 신종감염병중앙임상위원회 위원장(서울대 의대 감염내과 교수)은 21일 서울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내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는 파악된 환자의 열 배 규모일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신종감염병중앙임상위는 국내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들의 대표 모임이다.

 

이날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만2421명이다.

위원회 분석대로라면 확진자에 포함되지 않은 국내 무증상 감염자는 12만 명을 넘는다는 계산이 나온다.

 

위원회는 일본 중국 미국 이탈리아 등 다른 나라의 항체 검사 결과를 토대로 이런 분석을 내놨다.

 

스페인에서 올해 4월 27일 국민 6만 명을 무작위 검사했더니 5% 정도가 코로나19 항체를 갖고 있었다.

 

오 위원장은 “무증상 감염자가 열 배 이상 많기 때문에 ‘깜깜이 감염’ ‘n차 감염’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했다. 그는 “방역대책의 최종 목표는 코로나19 종식이 아니라 유행과 확산 속도를 늦추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의료시스템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환자가 발생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