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자이더스타가 오는 15일부터 분양에 들어갑니다. 추첨제 방식으로 일부 물량에 한해서 인천 및 서울, 경기 주민들에게도 분양이 가능한 지역이라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송도자이더스타의 위치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396-11 랜드마크시티 A178L 지구이며, 지하 2층, 지상 1층-44층 9개 동으로 총 1533세대 물량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송도자이더스타의 분양 정보와 장단점, 그리고 예상 청약 경쟁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도자이더스타
1) 청약 일정
일반 1순위 : 11월 15일 월요일 09:00-17:30
일반 2순위 :11월 16일 수요일 09:00-17:30
[해당 지역]
인천광역시 2년 이상 거주자
[기타 지역]
인천광역시 2년 미만, 서울특별시, 경기도 거주자
당첨자 발표 : 11월 22일 월요일
계약 체결 : 12월 9일(목) ~ 12월 20일(월), 5년 전매제한
2) 청약 자격
[해당 지역]
인천광역시 2년 이상 거주자 50%
[기타 지역]
수도권(시울, 경기) 거주자 50%
85 이하는 100% 가점제 공급
85 초과 50% 가점제, 50% 추첨제
5년 이내 다른 주택 당첨이 없는 경우 1 주택자도 청약 가능.
[1순위 자격제한]
세대주만 청약 가능.
무주택, 1 주택 소유자 청약 가능.
수도권(인천, 서울, 경기) 거주자만 청약 가능.
5년 이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청약 가능.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 예치금 층 족하 여야 청약 가능.
3) 분양 물량 및 가격
분양 물량은 84m부터 151m 타입까지 여러 개가 있지만 84 타입과 99 타입이 가장 물량이 많습니다.
84 타입의 경우 1138세대 물량이 있으며, 99 타입의 경우에 332세대의 물량이 있어서 위 두 개 물량이 거의 전체 물량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분양가는 84 타입의 경우에 9억 원 정도로 책정되었으며 99 타입의 경우에는 11억 원 정도의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층별 차이 발생)
계약금은 20%로 본인 자금으로 지불해야 하며 총 2회에 걸쳐 10%씩 납부합니다. 1차는 계약 시, 2차는 2022년 1월 24일에 납부하게 됩니다.
중도금은 대출이 될 것으로 예상되나 추후 은행의 정책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청약 종료 후 시공사 및 은행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4) 유의사항
- 최초로 주택공급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소유권 이전 등기일 5년까지 전매가 금지됩니다.
- 해당 아파트는 당첨자로 선정 시 당첨자 및 세대에 속한 자는 당첨일로부터 향후 5년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서 공급하는 주택의 1순위 청약접수가 제한됩니다.
송도자이 더스타 장단점
1) 장점
첫 번째는 송도자이더스타는 해안가에 자리를 잡은 만큼 오션뷰와 골프장 뷰를 가지고 있는 조망권이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이후에도 주변에 고층 건물이 들어올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영구 조망권이 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자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불리는 만큼 아파트 평판도 최상급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세 번째는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계획되고 있기 때문에 '초품아' 단지로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최적의 단지 입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단점
첫 번째는 교통이 불편합니다. 송도의 가장 끝에 있는 만큼 지하철역까지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위치입니다. GTX-B 역시 들어오긴 하지만 해당 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닙니다.
두 번째는 상권이 불편합니다. 해당 공구는 이제 개발이 막 시작된 단계로 인하여 상업지구 등이 아직 들어온 것이 없는 지역입니다. 때문에 입주 이후에도 몇 년간은 주변 상권이 없어서 불편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세 번째는 해안가 바로 인접이라 바람의 피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서해바다이기 때문에 부산 해운대와 같은 해류의 피해는 없겠지만 해안가와 바로 붙어있는 단지인 만큼 해풍이 많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청약 경쟁률은?
최근 민영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까지 수천 대일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송도자이더스타의 청약 경쟁률 또한 엄청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추첨제의 경우 최소한 수백 대 1의 경쟁률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최근 판교 SK뷰의 경우에도 300:1이 넘는 청약경쟁률을 보였기 때문에 송도자이더스타는 그 이상의 경쟁률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는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는 인천 송도신도시이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고 있으며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내릴 만큼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또한 높은 경쟁률을 예상해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1순위 청약 자격과 전매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과천청사 오피스텔 정도의 경쟁률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