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바른말고운말

올프로 퍼스트 팀 뜻 과 의미(T1 의 최초 달성)

by №℡ 2023. 3. 26.

SK T1이 올프로 퍼스트팀을 최초로 달성하였다.

올프로 팀이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번 알아보고 T1이 달성한 최초 올프로 퍼스트 팀이 무엇인지도 한번 알아보자.


올 프로 팀

LCK All-Pro Team은 라이엇 코리아가 주최하는 한국 지역의 프로 리그인 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에서 매 시즌이 끝날때마다 선정하는, 이번 시즌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 목록이다.

2015 서머부터 선정한 LEC와 LCS, 2017 스프링부터 선정한 LPL 등 타 메이저 리그들에 비해서는 다소 늦은 편이지만 2020 스프링부터 다른 메이저 지역 리그와 동일하게 정규시즌 기준으로 해당 시즌의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1위부터 3위까지 선발하게 되었다.

즉, 각 시즌별 각 포지션의 1위 부터 3위까지의 선수를 뽑고 이들로 팀을 꾸리는 것이 올프로팀 1ST, 2ND, 3RD가 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여러모로 NBA의 방식을 벤치마킹한 모습이다. LoL e스포츠 특성상 스프링 같이 한 해의 전반부에 잘한 선수보다 후반부에 잘한 선수들이 훨씬 기억에 남게 되고, 무엇보다 월즈라는 LoL e스포츠 최대의 무대가 있다보니 이때 활약이 갈리면 아무리 이전에 잘했다고 하더라도 묻혀버리고 만다.

또 정규시즌에서는 준수한 활약을 펼쳤지만, 플레이오프에서는 예상외로 부진할 경우 정규시즌에서 보여준 좋은 모습들은 전부 기억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있다.

여기에 팀과는 별개로 개인 퍼포먼스는 훌륭했는데도 팀성적 때문에 묻혀버리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이러한 상을 만들어서 보완하는 것이다. 이 상은 플레이오프를 제외한 정규시즌만을 결산하여 시상하기 때문에 플레이오프에 출전하지 못한 팀에서도 수상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비록 꼴찌 팀에서도 혼자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는 선수가 있다면 수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3 스프링 올 프로 퍼스트 팀

압도적인 모습으로 스프링 정규시즌 1위를 차지한 T1이 LCK 올프로 최초로 퍼스트팀에 팀 멤버 전원이 선정되는 쾌거와 더불어 새로운 '최초 기록'을 달성했다.

그 중 제우스는 쇼메이커(2020 서머~2021 서머), 케리아(2021 스프링~2022 스프링) 이후 3번째로 3연속(2022 스프링~2023 스프링) 퍼스트팀에 선정, 오너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퍼스트팀에 선정, 페이커와 구마유시는 작년 스프링에 이어 퍼스트팀에 선정, 케리아는 본인의 역대 최다 선정 기록을 새롭게 갱신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