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book
룩북은 모델, 사진작가, 스타일리스트 또는 의류 라인을 보여주기 위해 편집된 사진 혹은 영상 모음을 말한다. 보통 이 달의 패션 혹은 계절에 맞는 패션을 영상 혹은 사진으로 다양하게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Lookbook의 도입 취지
유튜버 '치도'는 지난 2018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룩북 영상을 시도한 크리에이터 중 한 사람입니다. 치도는 옷 갈아입는 과정도 보여주는 방식에 대해 "내 몸을 좀 드러내고 보여주면서 '나도 당신들과 비슷한 몸을 갖고 있고 이건 숨길 부분이 아니다'를 보여주자는 의도였다"라고 말합니다.
치도가 몸을 그대로 보여주기로 결심한 건 자신이 원래 '내추럴 사이즈' 모델인 영향도 있습니다. 내추럴 사이즈 모델은 마른 모델과 플러스 사이즈 모델 사이에 있는 66-77 사이즈 체형이라고 합니다. 치도는 "(룩북은) 내추럴 사이즈 모델이 다양한 선택지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며 "내가 입는다면 저렇겠지라고 상상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지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수진 룩북
- 이수진은 50대 지만 20대 같은 동안과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미모의 치과의사이며 유튜버이다. 그녀의 룩북은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라며 많은 네티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꽃빵 룩북
- 꽃빵은 프리랜서 모델이며 필라테스 강의 등의 영상을 올리는 유뷰녀 유튜버로 알려져 있다. 최근 룩북이 기사화되면서 그녀의 룩북이 주목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