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경제소식

빅텍은 무슨 회사인가요?

by №℡ 2020. 4. 24.

대북관련 소식만 들리면 어김없이 요동치는 대표적인 주식이 있습니다.

 

그 이름하여 '빅텍'

주식을 살땐사더라도 무슨 회사인지는 알고 사야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빅텍'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빅텍은 간단하게 위와 같이 나옵니다.

기타전기 변환장치 제조업

종업원 200명이 안되는 벤처기업.

 

그런데 왜 이런 회사가 대북소식만 들려오면 떡상과 떡락을 반복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간단하죠 방산주 이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무슨 방산제품을 만들기래? 빅텍이 맨날 앞에 뜨는걸까? 라고 물어보시면

잘모르시는 분들도 꾀나 있을 것 같습니다.

 

<빅텍의 주력 사업>

빅텍의 주력 사업은 방위산업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전원공급 장치와 함정 및 항공기에 많이 쓰이는 전자전(electronic warfare?) 시스템입니다.
전원공급 장치는 통신용, 유도무기용 등 군사 제품에 주로 소비된다. 2007년부터 위성통신용 전원공급 장치도 생산하고 있다. 주요 공급처는 LIG넥스원과 삼성탈레스이며,
전자전은 현대 전투에서 중시되는 전자공학을 이용한 전투 방식이다. 전자전 시스템은 전자파 등을 이용해 상대를 먼저 포착하고 정확하게 타격을 하는 시스템이다. 빅텍은 국방과학연구소와 함께 항공기와 함정용 전자전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LIG넥스원이 주요 거래처라고 합니다.

 

10년간 '빅텍'의 주가 등락 포인트 입니다.

금액은 1000~3000원 사이지만 등락의 폭이 상당이 심한 편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김정은 사건만 하더라고 코로나로 절반가까이 빠졌다가 다시 회복하는 기적의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등락이 큰만큼 RISK 도 큰 회사 주식인 것 같습니다. 잘 살펴서 좋은 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