눅눅한 계절입니다. 간단하게 생활에서 습기를 잡는 제습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생활의 꿀팁 습기 잡는 법 한번 알아볼게요!
습기 제거 방법
1) 신발
비가 오는 날에 밖에서 물 맞은 신발은 습기에 가장 취약한 물건 중에 하나입니다. 습기가 아니라 물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기도 하는 신발을 잘 말리기도 해야겠지만 이후에 신발장에서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안쓰는 신문지만 있으면 끝!
신문지를 잘 구겨서 신발 모양이 유지되게 안에다가 쏙! 넣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 신문지가 습기를 흡수하는 역할을 해줄 뿐 만 아니라 신발의 모양을 유지해줘 변형이 일어나지 않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미끈한 욕실
욕실의 바닥 또한 습기에 노출되기 쉬운 곳이죠 요즘같이 샤워를 자주하는 계절에는 하루 종일 물마를 날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물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 까요?
바로 굵은 소금을 이용해주면 끝!
물때가 낀 바닥에 굵은소금을 뿌려준 뒤에 수세미로 닦아주면 물때와 습기가 모두 제거된다고 합니다.
굵은소금은 삼투압의 원리를 이용해서 습기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소독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화장실 청소할 때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쿰쿰한 서랍
이렇게 습기가 많은 계절에는 서랍에 있는 옷이나 수건들을 관리하기가 쉽지가 않죠?
이럴 때는 잘 마른 원두 찌꺼기를 이용해 보세요!
카페에서도 무료로 나눠주는 곳이 많은 원두찌꺼기입니다.(카페에서는 너무 많이 나와서 쓰레기 봉지만 차지하기 때문에 무료 나눔 하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이 원두 찌꺼기가 습기 제거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종이컵에 원두찌꺼기를 넣어서 서랍 한켠에 놓아두면 습기 제거뿐만 아니라 방향 효과도 있다고 하니 습기 많은 계절에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