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연예소식

여자친구 해체 후 재결합?

by №℡ 2021. 5. 22.

여자 친구 해체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여자친구'와의 전속 계약이 오는 5월 22일 종료됩니다. '여자친구'와 당사는 오랜 고민과 심도 있는 논의 끝에 각자의 길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위의 글은 여자친구 소속사에서 발표한 계약 종료 전문이다. 오늘자로 걸그룹 여자친구는 해체하게 되는 것이다. 오늘 이후 여자친구 각각 멤버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자친구는 지난 6년 간, 다양한 콘셉트와 퍼포먼스, 음악으로 걸그룹의 새로운 세대를 열며 K-POP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런만큼 여자친구의 계약 종료 소식에 가요계에서는 ‘의외’라는 반응이 적지 않다. 소쓰뮤직은 중소 기획사였지만 여자친구는 멤버들과 소속사의 노력으로 탄탄한 팬덤을 확보하며 국내 걸그룹들 중 인기 순위 상위권에 꼽힐 정도로 입지를 쌓아 올렸으며 실력과 인기 모두 흠잡을 데 없는 상태였기 때문이다.

소원·예린·은하·유주·신비·엄지 6멤버로 구성된 여자친구는 소쓰뮤직이 2015년 1월 15일 미니앨범 ‘Season Of Glass’를 발매하고 데뷔했다. 멤버들이 해체를 선택한다면 6년 4개월여 만에 해체가 되는 것이다.

 

여자친구 끝이 아닐까?

'공식적인 여자친구는 마무리되지만 우리는 끝이 아니니까….”

그룹 여자친구의 리더 소원이 여자 친구와 소속사 소쓰뮤직의 계약 만료 소식이 공개된 뒤 팬들에게 보낸 자필편지에 이 같은 문구를 담았다.

위의 내용을 단순하게 생각하면 여자친구라는 타이틀을 벗고 새로운 기획사에서 새로운 그룹명으로 다시 컴백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다. 비슷한 예로 그룹 '하이라이트'가 소속사와 계약 종료 후 이름을 바꿔 다시 복귀한 사례가 있다.

이러한 가정에 힘을 조금 더 보탤 수 있는 것은 여자친구 멤버 전원의 계약이 종료되었다는 것이다. 보통 해체되는 그룹의 경우에는 그룹 중 일부 인원들이 기존의 기획사와 다시 재계약을 맺는 경우가 있지만 여자 친구의 경우에는 전원이 계약 종료가 되면서 새로운 곳에 그대로 둥지를 틀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여자친구의 소속사였던 소쓰뮤직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소속된 하이브의 레이블로 얼마 전에 편입된 상황이었다. 이렇게 소속사가 변경된 지 얼마 안 된 상황에서 여자친구의 계약 해지는 여자친구나 소쓰뮤직의 의견보다는 하이브의 의견이 더 강하게 작용했을지도 모르겠다.

많은 팬들의 바램대로 새로운 여자친구를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게 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