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스트리밍 채널 상에서 '영깎젠'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영깎젠의 뜻과 왜 해당 단어가 언급되고 있는지 그 이슈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깎젠 뜻
영깎젠이란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유튜버 PAKA의 편집자의 닉네임인 "영상 깎는 젠뜰맨" 의 앞글자를 딴 것 입니다.
파카가 기타치고 있을때 시청자들이 영깎젠~ 편집해줘 등등의 밈으로 트위치 방송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깎젠은 2년전에 파카가 편집자를 공개 모집하면서 뽑히게 된 팍튜브 편집자이며 편집을 시작한 이후 파카의 팬들에게 상당히 호평을 받고있는 편집자이기도 합니다. 2년이 거의 다 되어가는 짧지 않은 기간 파카 영상을 전문적으로 편집하면서 팍튜브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한 편집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영깎젠이 언급되는 이유는?
최근 파카가 새로운 편집자를 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파카의 폅집자인 영깎젠이 교체 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왔던 상황인데, 파카의 영상들은 영깎젠이 그동안 아주 재미있게 편집해주고 있었기 때문에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던 것 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알아보니 실제로 파카가 새로운 편집자를 구하는 것은 맞지만 영깎젠이 교체되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깎젠이 손목 건강이 안좋아서 당분간 파카의 영상을 편집할 편집자를 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루빨리 영깎젠의 손목 건강이 좋아져서 재미있는 파카의 영상을 자주 볼 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