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10월 3일까지 새로운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추석 연휴가 있어서 추석에 가족 모임이 어떻게 되는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추석 가족 모임이 어떻게 변경되게 되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거리 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하여 정책브리핑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고심 끝에 추석을 포함해 1주일간은 접종 완료자 네 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가정 내 가족모임을 허용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위의 내용이 현재 공식적으로 발표 된 내용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추석 거리 두기 기간
9월 17일(금) ~ 9월 23일(목)
추석을 포함하여 일주일이기 때문에 9월 17일 부터 9월 23일까지만 허용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2) 거리 두기 예외 대상
접종 완료 대상자 4명
접종을 2차까지 모두 완료한 사람만 가능할 예외인원으로 잡힐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8명 중에 최대 4명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비접종자 3명이 있을 경우 접종 완료자 5명까지는 모임이 가능하지만 비접종자가 4명이 있을 경우 접종 완료자 5명은 모임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3) 거리 두기 장소
가정내에서만 가능
가정내로 발표되었기 때문에 집안에서만 모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부 식당이나 기타 장소에서는 모임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성묘 등과 같이 야외에서도 8인 모임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걷기만 해도 6만원 지원해준다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