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사회소식

포켓몬빵 띠부씰 기획자가 말하는 잘 뽑는 팁(띠부씰 뜻)

by №℡ 2022. 3. 20.

최근 포켓몬빵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이 원하는 포켓몬 띠부씰을 구하기 위해서 편의점등의 상가 오픈런을 할 정도로 인기가 폭발적입니다.

띠부씰

그렇다면 포켓몬빵 띠부씰을 잘 뽑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포켓몬빵 최초 기획자가 언론에 나와 인터뷰한 노하우가 있어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우선 띠부씰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획자가 말하는 노하우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빵 띠부씰

'띠부씰'의 원조 단어는 '띠부띠부씰' 입니다. SPC삼립이 파는 캐릭터 빵에 같이 포장되어있는 캐릭터 스티커 시리즈를 말합니다.

 

'띠부띠부씰'이란 이름은 '띠고 부치고 띠고 부치는 씰'을 줄여서 부른 것입니다.

띠부띠부씰 제조는 한국 기업인 환타스틱스에서 거의 독점하고 있으며 삼립빵 띠부띠부씰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씰이 이 회사에서 만들어집니다. 해당 기업에서는 이 기술을 유니테크(UNITEK)라고 부르며, 1985년에 개발했다. 재질이 PVC라서 방수가 되며, 겉면이 십자 모양으로 요철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초 기획자가 말하는 띠부씰 뽑기 노하우

방송화면
방송화면
방송화면
방송화면
방송화면
방송화면
방송화면

위의 내용을 보시면 한마디로 띠부씰 뽑기 노하우는 따로 없다고 합니다. 전설의 포켓몬 띠부씰을 제외하고는 모두 랜덤으로 빵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또 157종이 모두 동일한 개수로 배포되기 때문에 확률적으로는 모두 동일한 뽑기 확률이라는 것입니다.

 

통계적으로 접근하면 빵의 구매 개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특정 띠부씰을 뽑을 확률이 모두 비슷하게 수렴한다는 통계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미다로, 정리하면.

 

많이 사다 보면 다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