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사회소식

사세가라아게 에어프라이어 요리계의 최강자

by №℡ 2021. 1. 11.

사세가라아게?

튀김 음식

사세가라아게를 처음 들었을때 가라아게란 말은 일본 음식에 쓰이는 용어이니 일본음식 종류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을 했었다.

치킨가라아게 처럼 말이다.

이번에는 사세가라아게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다.

먼저 '가라아게'의 뜻부터

치킨가라아게

가라아게(Karaage)는 닭고기나 생선 등의 재료에 밀가루나 녹말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겨낸 일본 음식을 총칭하는 말이다.

일반적으로 가라아게라고 하면 닭고기를 튀긴 것을 떠올리지만, 가라아게는 생선, 채소 등의 다양한 식재료에 밀가루 또는 녹말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긴 음식을 총칭하는 말이다.

가라아게는 에도 시대(江戸時代, 1603~1867)에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파된 보차요리(普茶料理)를 기원으로 하고 있다.

가라아게는 덴푸라와 유사하지만 밀가루, 물, 달걀을 섞어서 만든 튀김옷을 식재료에 입혀서 튀긴 덴푸라와 달리, 밀가루나 녹말가루만 묻혀 튀긴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여러 가라아게 중에 특히 치킨 가라아게는 일본인들이 즐겨먹는 요리로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식당이나 이자카야(居酒屋, 술과 술안주를 판매하는 술집)에서 먹을 수 있다.

닭 다리, 연골, 날개 등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며, 오늘날에는 가정에서도 가라아게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양념 된 가라아게용 가루가 시판되고 있다.

 

사세가라아게란?

사세 로고

결론 부터 말하자면 '사세'는 회사 이름이다 'SASE'라고도 부른다.


사세 가라아게는 '사세'에서 만들어 파는 냉동 가라아게 종류이다.

사세라는 말자체가 일본말 느낌도 나고 그래서 처음에는 어떤 가라아게의 종류인지 알았지만 틀련단 사실!

사세의 역사

'사세'는 올해로 23년이 된 대한민국의 종합 식품 회사이다.


이 회사가 파는 가라아게를 사세가라아게라고 흔히들 말하는 것이다.

사세 태국공장 전경

역사가 있는 식품 회사다 보니 만드는 공정도 상당히 엄격해 보인다.


사세라는 브랜드를 잘 모를 때에 들었던 불안감 마져 사라지는 느낌이다.


사세 회사를 조금 더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세

국내 수입 치킨 가공품 1위 --> Eats Well For you (주)사세는 항상 합리적인 가격과 전문적인 맛!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제조, 유통하는 종합식품 회사입니다.

www.sase.co.kr

사세가라아게가 왜 유명한가?

사세가라아게 Spec

에어프라이기용 음식으로는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이미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제품이라고 한다.

사세 순살치킨 가라아게

특히 사세 순살 치킨 가라아게가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한다.

사세 가라아게 인터넷 판매

가격은 인터넷 상에서 1kg 9000원대면 구입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치킨 한마리가 2만원도 넘는 시대에 정말 가성비 하나는 깡패가 맞는 것 같다.

 

가격이 싸다고 맛이 없다면 이렇게 유명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어느새 재구매를 누르고 있다는 마력의 맛!

 

코스트코에서 파는 치킨가라아게와 비교하면 아주 짜지 않으며 적당한 간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맛이라고 한다.

사세 유통 네트워크

사세 제품은 국내 이마트나 GS슈퍼마켓등의 대형 마트등에서도 구할 수 있다고 하니 냉동식품 코너 가면 한번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세가라아게의 요리방법

사세가라아게 조리법

오븐에 돌리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거나, 프라이팬에 튀겨 먹거나 이렇게 크게 3가지 방법이다.

지극히 요리 방법이 단순한 것도 장점인데 이렇게 해도 맛있다고 하니 최근 각종 카페에서 핫한 Eat 아이템이라고 한다.

사세순살치킨가라아게

특히 집에 하나씩 있는 주방 가전 제품인 에어프라이기로 돌려먹으면 그 어떤 에어프라이 요리보다도 맥주를 당기는 맛이라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란다.

 

필자도 바로 구매해서 먹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