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사회소식

사회복지사 카톡 최고의 피해자는 남편!

by №℡ 2021. 7. 28.

사회복지사가 위력에 의한 성범죄를 당했다는 내용의 MBC 보도가 이어져서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결론이 어떻게 되었던 한가지 확신 할 것은 남편이 최대 피해자라는 것 입니다. 왜 그렇게 되는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C 보도 내용

방송캡쳐
MBC 보도내용

A 씨는 "복지센터의 대표는 제 아내보다 10살 어린데, 지난 4월 초부터 대표의 권한을 이용해 위력을 행사하여 제 아내를 수차례 강간하고 수차례에 걸쳐 유사성행위를 강요했다. 이 사건으로 극도로 우울해진 아내가 자살 시도를 하면서 저와 아직 초등학생인 세 아이들까지 큰 충격을 받았다. 평화롭던 저희 가정은 순식간에 지옥이 되고 말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전남 나주 한 복지센터 사회복지사인 아내가 복지센터 대표에게 성폭행을 당한 뒤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했다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사회복지사 남편은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아내가 직장상사애게 강간을 당해 도움을(국민청원) 간곡히 요청드린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MBC 뉴스에는 30대 남성인 노인보호센터 대표가, 여성 사회복지사의 팔을 끌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장면과 함께 앞의 내용과 관련한 보도 내용이 방영되었습니다. 복지사 측은 안에서 성추행이 있었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남편]
"강제로 손을 끌어다가 이렇게 만지게 해서 (성적인) 행위 하게끔 시키고, 싫다는 사람을…"

 

피해 주장 남편의 글

저는 **에 사는 사회복지사의 남편입니다.

 

제 아내가 작년 11월부터 **에 있는 00 노인복지센터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00 복지센터는 원장의 아들이 대표이고, 센터장은 대표의 외삼촌으로 가족으로 구성된 복지센터입니다.

 

복지센터의 *모 대표는 저의 아내보다 10살 정도 어린데, 지난 4월초부터 대표의 권한을 이용, 위력을 행사하여 저의 아내를 수 차례 강간하고, 수 차례에 걸쳐 유사성행위를 강요하였습니다.

 

이 사건으로 극도로 우울해진 아내가 자살을 시도하면서 저와 아직 초등학생인 세 아이들까지 큰 충격을 받았고, 평화롭던 저희 가정은 한순간에 지옥이 되고 말았습니다.

 

저는 벌써 한 달째 직장 출근도 포기한 채 아내가 극단적인 선택을 할 까봐 한 시도 곁을 떠나지 못하고 지켜야만 하고, 어린 세 아이들은 혹시라도 엄마가 잘못되기라도 할까 봐 불안에 떨며 수시로 목놓아 울어댑니다.

 

한 망나니의 썩어빠진 욕정 때문에 어린 자녀들까지 저희 가족 모두가 끝없는 어둠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저의 아내는 **경찰서에 가해자인 *모 대표를 고소하고 국선변호사의 선임을 요청하였는데, 요청한 지 2주가 되도록 국선 변호사가 누구로 선정되었는지 알 수도 없었고, 국선 변호사의 조력 없이 두 번째 조사가 끝난 뒤에서야 경찰로부터 국선 변호사가 이미 수 일 전 선임되었다는 얘길 듣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저희가 먼저 통화를 시도한 지 하루가 지나서야 겨우 연결이 되었습니다.

 

성범죄는 초동수사가 중요한데, 가장 기본적인 현장 답사나 센터 내 직원들 진술과 CCTV 증거확보에도진전이 보이지가 않고, 고소한 지 보름이 훨씬 지나도록 피의자에 대한 조사조차도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직장에서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국가로부터 어떤 조력과 보호도 받지 못한 채 이미 너무 많은 시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전혀 반성할 줄 모르는 가해자가 증거를 인멸하고도 남을 시간을 벌어두도록 국가의 수사력은 진도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피해자인 아이 엄마는 물론이고 어린 아이들까지 정신적인 불안에 시달려 분뇨를 가리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남편인 저 또한 정신적 충격이 큼에도 불구하고, 저라도 버텨야 된다는 의지로 하루하루 정신줄 하나에만 의존해서 숨만 쉴 뿐, 말 그대로 현재 저희 가정은 처참한 지옥 그 자체입니다.

 

성폭력을 예방하고 피해자를 보호하여 여성의 권익을 증진할 책무를 가진 여성가족부는 적극 나서서 00복지센터와 그 대표를 엄히 처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은 위 복지센터 내에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내지 강제추행 행위 및 폭언, 폭행이 있었으므로 위 시설을 영구 폐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전

카톡내용
보배드림 카톡 내용

보배드림에 추가적으로 올라온 글을 보면 성범죄가 아니라 바람을 피웠다는 내용의 카톡 내용이 올라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수사 중인 내용으로 어느 쪽의 의견이 맞는지는 확실히 알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현재까지 추정해 볼 수 있는 것은 정황상 남편의 입장에서는 부인의 이야기를 믿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합의금 4억 원이라는 것은 남편 입장에서 할 수 있는 그나마 최선의 방법이 아니었을까요? 부인을 정말 믿고 사랑했기 때문에 위 내용과 같은 국민 청원을 올렸던 것은 아닐까요?

 

진실이 무엇이 되었던 남편의 입장에서는 하나밖에 없는 부인에게 벌어진 일이기 때문에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사건인 것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일 것 같습니다. 남편의 주장이 맞아도, B씨의 주장이 맞아도 상관 없이 말입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오또맘 무보정 사진 인스타 공개

인스타 90만 팔로우를 가진 '오또맘'의 무보정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또맘은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도 하고 있는데요 믿기지 않는 몸매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khti.tistory.com

 

영탁 막걸리 150억? 특허청 의견 정리

가수 영탁과 영탁막걸리를 판매하는 예천양조가 상표권 관련하여 서로의 의견을 주장하면서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화두는 150억 원이지만 정확하게는 '영탁'이라는 상표권의 사용 여부를 놓

kht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