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첨단바른말고운말

체리따봉 뜻 과 의미(권선동, 이준석에게 체리따봉이란?)

by №℡ 2022. 8. 16.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당의 비상상황을 선언한 당대표 직무대행이 의원총회에서 재신임을 받는 아이러니"라고 비판했습니다.

이날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권 원내대표의 재신임 결론 기사를 올리며 "'내부총질' 문자와 '체리따봉' 받은 걸 노출시켜서 지지율 떨어지고 당의 비상상황을 선언한 당대표 직무대행"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는 이날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재신임을 받은 것을 정면으로 비판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여기서 '체리따봉'이란 무엇을 이야기하는 것일까요?

체리따봉이란?

‘체리따봉’은 지난 7월 26일 윤 대통령이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내부총질 당대표’ 문자를 보낸 뒤, 권 원내대표가 “대통령의 뜻 받들어 당정이 하나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답문을 하자 윤 대통령이 보냈던 이모티콘을 말합니다.

해당 이모티콘은 텔레그램 메신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체리모양 케릭터가 따봉을 하는 모양입니다.

체리따봉 의미

1) 권선동의 의미

권의원은 해명글에 체리따봉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표현 하였습니다.

'대통령께서도 당 소속 의원님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셨습니다.

이와 함께 당 대표 직무대행까지 맡으며 원구성에 매진해온 저를 위로하면서 고마운 마음도 전하려 일부에서 회자되는 표현을 사용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랜 대선기간 함께 해오며 이준석 당대표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낸 적이 전혀 없었기 때문입니다.'

2) 이준석의 의미

본인은 체리따봉을 한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고 이야기 한걸로 봐서 이 대표는 국민의힘에서 항상 미움 받는 존재라는 생각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따봉을 받는 사람을 일종의 윤핵관의 인물로 치부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체리따봉'을 계속 언급하는 것으로 봐서는 해당 이모티콘을 본 이후로 당 지도부와 대통령실이 본인을 당 대표에서 몰아내려 한다고 확신을 가졌을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