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성남의 뜰'은 대장동 개발을 목적으로 성남시 산하 성남 도시개발공사가 2015년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입니다. 화천 대유(화천 대유 자산관리)는 '성남의 뜰'이 민간 사업자를 공모하던 시기에 설립된 신생 업체입니다. '천화 동인'은 화천 대유의 자회사입니다.
사전적인 의미에서의 화천 대유는 주역의 64괘 중 가장 좋은 괘 중의 하나로 하늘에 붙어 있는 밝은 해가 세상을 비춘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천화 동인은 어떤 일을 두고 사람들이 힘을 하나로 묶어 원하는 것을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화천 대유 하세요 뜻
화천 대유의 사전적 의미를 해석하면 '하늘의 도움으로 천하를 얻는다'라는 뜻입니다. 즉, '화천 대유 하세요'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예전에 유행했던 '대박 나세요'와 비슷한 의미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어쩌면 조금 더 고급진 표현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대박 나세요'라고 덕담을 해주면 이에 대한 답변으로 '감사합니다. 대박 나세요!'라고 같은 식으로 답변을 많이 전하였는데 '화천 대유 하세요'의 답변은 따로 멀리 갈 필요 없이 '천하 동인'에서 찾으면 될 것 같습니다.
'천하 동인'을 풀이하면 '마음먹은 일을 할 수 있다'라는 뜻으로 '일이 마음먹은 대로 잘 풀린다'라는 의미로 볼 수 있는데 해당 뜻은 '화천 대유 하세요'의 적절한 답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