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의 오픈마켓에서의 입지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종 투자도 받고 매출도 늘어나면서 기업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무신사는 무슨 뜻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무신사의 의미와 무신사가 어떠한 기업인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신사
무신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샵이며, 대한민국의 10번째 유니콘 기업입니다.
여기서 '무신사'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지하게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프리챌 커뮤니티로 시작한 것에서 유래 되었는데 앞의 단어만 따와서 무. 신. 사가 된 것입니다.
이후 규모가 커져서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우신사'라는 여성 전용 쇼핑몰도 따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무신사의 역사
2003년 패션 인터넷 커뮤니티로 시작한 무신사는 웹 매거진으로 사업을 확대하였고, 2009년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여성전용 플랫폼 우신사를 론칭했고, 자체 PB 브랜드 무신사 스탠더드도 발매했습니다. 연이어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를 개관했으며, 최근에는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까지 오픈했습니다.
2017년에는 무신사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더드'도 입점을 하였습니다.
2019년 세계 최대 벤처 캐피털인 세쿼이아 캐피털에서 2,0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2조 2,000억의 가치를 인정받고 거대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드디어 패션 플랫폼 월간 활성 사용자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댓글